박정희 대통령
요즘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으로 TV에서는 이례적으로 숨겨진 정치 이야기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정치에 관심 없던 연령층까지 두루두루 모두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습니다. 정말 최순실로 비롯되서 일어나는 일들이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듯해 보입니다. 최순실 게이트로 발생한 일들이 밝혀지면서 모르고 있었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고, 그래서 그런 일이 있었던 거구나 하기도 하고, 퍼즐이 맞춰진다며 하는 말들이 조금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박정희 전(前) 대통령의 업적에 대해서도 궁금해졌습니다. 저는 정치와 경제 이런 것에 관심이 크지 않아서 여러 글들을 보았습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은 독재자였다 그렇기 때문에 나쁜 정치인이었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아니다 그는 우리나라 경제발전을 위해 애쓰고 말 그대로 성장시킨 장본인이다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제가 볼 땐 두 의견 모두 맞는 말 같았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독재가 있었기 때문에 경제가 발전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 우리의 아버지 어머니 세대가 거기에 맞춰 활동하고 고생했기 때문에 그 업적이 리더였던 대통령에 대한 업적이라며 평가받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내에서 만큼은 그 시대에 열심히 활동을 해준 국민들의 업적으로 평가받아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박정희 대통령 업적
박정희 대통령의 대표적인 업적 4가지입니다.
- 경부 고속도로 건설
- 새마을 운동
- 수출 증대
- 저축 장려
박정희 대통령 잘못한 점
박정희 대통령의 대표적 잘못된 점 5가지입니다.
- 대기업 위주의 경제 정책으로 국가 성장의 불균형을 초래하였다.
- 그래서 지금 청년실업과 부실 경제의 원인이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있음.
- 국가보안법과 긴급조치라는 말로 언론을 탄압하였다.
- 인혁당 사건 (유신반대 성향의 인물들을 기소) 기소된 인물들은 사형선고 18시간 안에 사형이 집행되었다.
- 박정희 지시에 따른 중앙정보부의 조작이 있었음이 밝혀졌다.
리뷰 마무리
모든 글은 인터넷에서 쉽게 접하고 좀 더 세세하게 볼 수 있는 글이긴 하지만 이런 글들을 읽어 보면서 왜 옛날에 대모(집회)라는 것을 할 수밖에 없었으며, 인터넷이나 개인 휴대폰, 스마트폰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한 뜻으로 사람들이 모일 수 있었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에 닥친 상황이 모든 국민이 이해할 수 있는 조치를 통해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