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왕: 이누오
후루카와 히데오의 소설 '헤이케모노가타리 견왕의 권'을 원작으로 하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감독은 유아사 마사아키, 캐릭터 설계는 이토 노부타케가 맡았다. 제78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오리종티 경쟁 부문 초청작이다. 노래와 춤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유아사의 말로는 춤추는 장면이 많아 작화를 하기 힘들었지만 최고급 애니메이터가 많이 참여했고 흥이 있어야 하는 작품이라 작화는 타협하지 않았다고 한다.
견왕: 이누오 소개
- 개봉: 2022.12.08.
- 장르: 뮤지컬, 드라마.
- 타임: 98분.
- 감독: 유아사 마사아키.
- 배급: 트윈플러스파트너스.
-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 평점: ★ 7.81.
견왕: 이누오 등장인물
- 아부쨩 : 이누오(犬王).
- 모리야마 미라이 : 토모나(友魚).
- 에모토 타스쿠 : 아시카가 요시미츠.
- 츠다 켄지로 : 이누오의 아버지.
- 마츠시게 유타카 : 토모나의 아버지.
견왕: 이누오 줄거리
무로마치의 교토, 사루가쿠(무로마치 시대에 성행한 일본 전통 예능)의 일원으로 태어난 남들과는 다른 모습을 한 아이, 견왕. 주위 사람들은 그를 멀리했고 그의 얼굴은 표주박 가면으로 가려졌다. 그러던 어느 날, 견왕은 타이라 가문의 저주로 장님이 된 비파법사 소년, 토모나를 만나게 된다. 이름보다 먼저 노래와 춤을 주고받는 두 사람. 토모나는 비파의 줄을 튕기고 견왕은 발을 굴러 소리를 낸다. 한 순간에 펼쳐지는 두 사람만의 호흡, 두 사람만의 세계.
지금부터 시작하는 거야, 우리는! 난세를 살아 내기 위해 벗이 된 두 사람은 서로의 재능을 꽃피우고 유일무이한 엔터테인먼트가 되어 사람들을 열광시킨다. 정상에 도달한 두 사람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견왕: 이누오 리뷰
견왕 영화를 보고 처음 든 생각은 정말 특이한 소재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림체는 뭔가 좀 이상야릇한데 정말 뭐랄까 나쁘지 않았습니다. 영화 패왕별희가 생각나게 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고전과 현대를 관통하는 이야기의 힘을 느끼실 수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적극 추천드리는 작품은 아니지만, 한 번쯤 감상하셔도 후회는 없을 듯 한 영화였습니다.